티스토리 뷰

 

이제 김치냉장고의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많은 주부들의 매년 반복되는 김치와의 전쟁, 김장과의 전쟁을 위해서 필수품인 김치냉장고를 집안으로 들여놓냐 마냐, 기존 김치냉장고를 새 거로 바꾸냐 마냐, 이런 선택의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이런 고민은 혜택만 놓칠 뿐이니, 신속히 엘지 김치냉장고 스탠드형 선택하셔서, 최저가 구매방법대로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엘지 김치냉장고 스탠드형 모델

여기까지 글을 읽으신 분들은 일단, 엘지에서 김치냉장고를 사실 것이라고 마음의 결정은 하신 분으로 알고 글을 써내려가겠습니다. 그러면, 엘지 김치냉장고 중에 어떤 것을 사야 할까요? 정말 고민 많이 되죠? 컬러도 봐야 하고, 기능도 봐야 하고, 가격도 봐야 하고, 내가 아쉬웠던 부분을 채워주는 김치냉장고인지도 체크해야 하고, 사이즈도 봐야 하고, 전력효율도 봐야 하고.. 정말 체크할 게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엘지 김치냉장고 스탠드형 사겠다고 다짐하신 분들은 밑에 안내드리니, 구매선택 과정을 거치신 다면 이미 최종 모델 선택이 완료될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경험적 판단요소까지 안내드리니, 하나하나 따라 오시면서 판단하시면 됩니다.

 

엘지 김치냉장고 스탠드형 모델 선택 방법

엘지 김치냉장고 스탠드형을 까지 구매하겠다고 생각을 해두신 분들은 밑의 판단기준을 따라오시면 됩니다.

간단히 안내드리면, 김치 냉장고의 용량, 오브제컬렉션 진행여부,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보관김치통 개수, 정온 유지기능, 김치보관기능 총 6가지의 기능적, 스펙적 사항을 선택하시면 최종 모델 선택의 순간이 금방 다가올 것입니다.

 

클릭하면 컬러가 변해요!

 

엘지 김치냉장고 스탠드형 컬러 먼저 확인

 

1. 엘지 김치냉장고 용량 선택

엘지 김치냉장고 스탠드형의 용량은 크게 300리터대와 400리터대 그리고 500리터대

로 구분됩니다.

엘지 김치냉장고 용량
300 ~ 399 리터 327리터(2개 제품), 323리터(38개 제품)
400 ~ 499 리터  402리터(13개 제품), 491리터(34개 제품)
500 ~ 599 리터  565리터(1개 제품)

2. 엘지 김치냉장고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선택

엘지 김치냉장고의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등급, 2등급, 3등급 으로 되어 있는데, 모두 당연히 전기값을 아끼기 위해서는 1등급 제품만을 사용하고 싶은 것이 사람 마음일 겁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용량과 컬러, 디자인을 맞췄는데,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2등급? 3등급?이라면 얼마나 안타까울까요? 그래서 지금 설명드리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을 나의 선택기준의 우선순위에 넣을지 등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3. 엘지 김치냉장고 김치통 개수 선택

엘지 김치냉장고에 들어가는 김치통은 보통 14개~17개입니다. 김치 냉장고의 용량에 따라 상이하지만, 보통 14~17개가 들어가는 사이즈 입니다. 일전의 모델에는 10~12개가 있기도 했지만, 지금은 14~17개가 들어가는 것이 일반이라, 이 부분은 크게 신경 안 쓰셔도 될 것 같습니다.

 

4. 엘지 김치냉장고 정온유지기능 / 김치보관기능 선택

엘지 김치냉장고는 정온유지기능이라는 것이 김치냉장고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냉기지킴가드, 신선정온, 유산균가드, 쿨링센서, 쿨링케어 기능인데요. 사실상 냉장고는 다똑같지... 라고 생각하시면 이 기능은 거기서 거기 일 겁니다. 하지만,  엘지에서 자신감 있게 탑재한 기능이기 때문에 이 기능들은 김치에게 분명 영향을 주는 기능입니다. 웬만한 모델의 옵션에 기본으로 들어가는 기능이라 이게 있구나.. 정도로 알고 계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김치보관기능은 구입김치, 오래보관, 인공지능 맞춤 보관이라는 크게 3가지 보관 기능이 있습니다. 김치의 용도에 따라 장기간 보관할 거냐, 마트에서 사다 먹는 김치라서 그때그때 필요할 때 먹는 김치냐에 따라 적용되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들도 정온유지기능과 동일하게 웬만한 모델의 옵션에 기본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5. 엘지 김치냉장고 모델 선택의 가장 중요한 선택(경험적 피드백)

엘지 김치냉장고 모델 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사용자의 필요성에 부합 여부 입니다. 이 부분은 경험적으로 말씀드리면, 저희 집에서 엘지 김치냉장고 모델을 선택함에 있어서, 가장 고려했던 부분은 위의 기능과 용량 등도 있지만, 메인 사용자인 와이프, 즉, 여자의 마음에 들어야 합니다. 와이프들은 여러 기능은 나중이고, 가장 첫째 전제 조건은 컬러의 매치였습니다. 기존 냉장고와의 컬러, 집안 분위와의 컬러, 씽크대와의 컬러 매치를 봅니다. 이렇게 컬러를 맞춰놓고, 그 다음에 용량을 봅니다. 내가 살림을 어떻게 하고 있으니, 용량을 몇 리터가 적당해라고 판단하고 결정합니다.

그 뒤에는 편의성을 고려합니다. 김치통 넣는 동선, 방식, 본인의 용도에 맞게 냉장이 되는지.. 냉동이 되는지 김치보관기능이 되는지를 봅니다.

그 뒤에 가격을 저인 남편에게 던지고 자기는 이미 모델을 결정을 합니다. >. <

이렇게 소비자 들은 자신만의 방식대로 모델을 선정하게 되니, 발품을 팔아야 되는 것이 어찌 보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엘지 김치냉장고 최저가 구매 방법

엘지 김치냉장고의 모델 선택이 끝났다면, 이제는 최저가로 구매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내가 선택한 모델을 남들보다 비싸게 사거나, 발품을 안 팔았더니 비싸게 사면, 나중에 그렇게 억울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

최저가로 구매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입니다. LG베스트샵 구매, 마트구매, 온라인구매  이렇게 3가지 입니다.

참, 최저가로 구매하러 가기 전에 꼭 내가 사려는 모델을 먼저 마음에 반드시 정해두셔야 합니다.(안 그러면, 현장에 가시면 영업사원한테 설득당하십니다.)

 

엘지 베스트샵 구매

엘지 베스트샵에서 기획 행사를 진행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사철, 결혼철 혹은 신규 매장 오픈 등 다양한 주제로 기획행사를 합니다. 혹시 근처에 이런 주제로 행사가 있다면, 반드시 찾아가셔서 가격을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내가 정한 모델의 모델번호를 알려주고, 컬러와 결제, 배송 및 카드 조건 등 까지 포함된 견적서를 받아오셔서 가격을 확인하면 됩니다. 여기서 마음이 약해지셔서, 영업사원에게 바로 구매하시면 안 됩니다. 꼭 견적을 받아온 뒤에 다른 구매 방법과 비교하셔야 합니다. 각 매장에서 목표하는 할당을 초과하게 되면, 공급사로부터 추가 할인이 생기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더더욱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도 나오기도 합니다.

 

 

마트 구매(이마트, 홈플러스, 하이마트 등)

이마트, 홈플러스, 하이마트는 대형 유통사입니다. 이런 대형 유통사의 구매파워는 제조사인 엘지에게도 상당한 영향력을 미칩니다. 이 유통사들이 전국 매장 물량들을 한방에 구매하기도 하고, 여러 조건 들에 의해 경쟁력 있는 가격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유통사 자체 할인 행사도 해서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찬스가 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원하는 모델이 없을 수 있으니, 이 부분은 꼼꼼히 체크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구매

요즘은 온라인으로도 김치냉장고 같은 가전도 엄청나게 잘 팔고 있습니다. 쿠팡 같은 온라인 유통사에서 대형 할인과 쿠팡로 설치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오프라인과도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저렴하고 좋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AS 부분도 완벽하게 커버하고 있어서 이 부분은 전혀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마침 쿠팡에서 로켓설치 행사로 엘지 김치냉장고 행사를 하고 있으니, 들어가셔서 보시고 가격도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