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곧 있으면, 뜨거운 여름이 다가옵니다. 요즘 집마다 1개씩 갖고 있는 에어컨이 갑자기 말썽을 부린다면, 정말 당황스러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미리 준비해 드립니다. 삼성에어컨 에어코드 종류 및 조치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 내 힘으로 조치가 안될 때는 빠르게 AS에 방문수리 요청을 드려야겠죠? 그 접수 방법까지 정리드립니다.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종류 및 조치 방법

삼성 에어컨은 에어컨 에러가 발생하면, 에어컨에 설치되어 있는 디스플레이/액정 상에 알파벳으로 "E" 표시와 함께 뒤에 숫자가 붙어서 나타납니다. 예를 들면, E1, E2, E3... 등으로 표기가 되는데요. 이에 따른 원인과 내용이 각기 다릅니다. 이 내용을 알고 조치 방법을 안다면, 간단하게 자체 수리 혹은 에러를 잡을 수 있는데요. 굳이 바쁘신 기사님 부르느냐.. 스트레스받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에 대해 알아보시죠.

 

에러표시 에러명 조치사항 바로가기
스탠드형 벽걸이형
E101 / E201 / E202 O 실내외기 통신에러 통신에러 잡는 방법
E103 - 실내외기 Main Panel간 통신에러 에러 잡는 방법
E121 OOO 실내 온도센서 에러 온도센서 에러 잡는 방법
E128 / E129 ◑ O O 실내 열교환기 센서에러 열교환기 센서 에러 잡는 방법
E154 O O  실내팬 에러 실내팬 에러 잡는 방법
E163 옵션에러 옵션에러 잡는 방법
E203 ◑O 실외기 PBA통신에러 통신에러 잡는 방법
E221 ◑O Out센서 에러 센서 에러 잡는 방법

 

에러표시 에러명 조치사항 바로가기
스탠드형 벽걸이형
E237 / E246 ◑O Cond 센서에러 센서 에러 잡는 방법
E251 / E261 ◑O Discharge센서 에러 센서 에러 잡는 방법
E320 ◑O OLP 센서 에러 센서 에러 잡는 방법
E404 ◑O 과부하 보호체어 과부하 보호제어 잡는 방법
E416 ◑O Discharge 보호제어 보호제어 에러 잡는 방법
E422 ●O◑O 고압막힘 보호제어, 냉매완전누설에러 보호제어/누설에러 잡는 방법
E458 ◑O 실외기 Fan Motor 이상에러 Fan Motor에러 잡는 방법
E461 ◑O 압축기 기동운전 이상 에러 압축기 에러 잡는 방법
E462 ◑O 전전류 보호제어 보호제어 잡는 방법
E463 ◑O OLP 보호제어 OLP 에러 잡는 방법
E464 ◑O 압축기 이상 압축기 에러 잡는 방법

위에 표를 보면, 에러코드별 내용 및 조치 방법에 대해 나와 있습니다. 세부사항까지 상세하게 기술되어 있으니, 잘 살펴보시고 자가 조치를 최대한 취하시길 바랍니다.

 

 

삼성 에어컨 AS 센터 챗봇 링크 및 연락처 (출장서비스 예약)

삼성전자는 대한민국 최고/최대의 기업답게.. 사이트에서 자체 챗봇을 운영하여, 효율적인 CS 대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웬만한 에러에 대해 챗봇으로 문의를 하면, 관련 조치를 수행할 수 있고, 그래도 고쳐지지 않는 다면, 바로 출장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도록 진행이 됩니다.

 

 

 

해당 챗봇 링크를 클릭한 뒤, 에어컨 + 에러코드를 입력하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바로 안내를 해줍니다. 그래도 해결이 안 되면, 출장 예약 서비스를 바로 진행해 주죠~! 정말로 편리합니다.

 

하지만, 이런 챗봇 사용이 익숙지 않은 분들이 계신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현실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삼성전자 AS센터에서는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AS 센터 연락처는 (1588-3366)입니다. 이곳으로 정확한 모델명을 확인하고 연락하면, 친절하게 조치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삼성전자 에어컨 자가진단 방법- 리모컨으로 확인 가능

삼성 에어컨의 상태를 스마트하게 진단해 주는 AI(인공지능) 진단 또는 냉매량 점검 기능을 실햅합니다.  연식에 따라 진단 방법이 상이하여, 리모컨으로 안내드리니, 하기 사진을 보고 자신의 에어컨에 맞는 그림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삼성 에어컨 자가진단

진단이 실행되면 에어컨 부품의 고장여부, 냉매량 상태를 7~13분 동안 냉방운전을 하면서 제품 스스로 점검합니다.

점검 결과의 표시는 "합격" 시에는 '진단 결과 제품에 이상이 없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라는 음성 안내 후 종료 또는 종료 후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불합격" 시에는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세요 라는 음성 및 문자 에러코드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나온다면, AS 센터(1588-3366)로 연락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