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니발을 선택하고 나서, 단 한 번을 후회한 적이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하지만, 패밀리카로 카니발을 강력 추천한다. 오늘은 100,000킬로를 타보니 왜 카니발을 추천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혹시 이 글이 도움이 되신다면, 글 중간에 광고 한번 클릭 부탁드릴게요!
4세대 카니발 9인승 후회한 적?
있습니다. 카니발 타고 후회한 적은 주차할 때입니다. 지금은 적응이 되어서 전혀 문제가 없지만, 처음에는 적응이 안 될 정도로, 차가 생각보다 길고 와이드 해서 좁은 아파트 공간에 주차하려면 여간 애를 먹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다행히도, 제 카니발에는 어라운드뷰가 설치가 되어 있어서 안전하게 주차를 할 수는 있습니다.(그래도 크긴 큽니다.)
그 외에는 패밀리카로 카니발을 선택하고 절대로 후회한 적이 없습니다.
카니발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제 기준에서 패밀리카로서의 장점에 대해 말씀드리면,
독립좌석의 보장입니다. 아이들과 부모님 모시고 떠날 때가 많은데, 그러면 일단 차 1대로는 이제는 도저히 불가능합니다. 아이들이 커서 안고 탈 수도 없는 상황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카니발 9인승을 타면, 넓고 여유로운 독립좌석 6개는 보장이 됩니다. 1열에 2개, 2열에 2개, 3열에 2개이죠. 물론 4 열좌석은 싱킹좌석으로 트렁크 하단에 묻어져 있지만, 그것은 그냥 9인승임을 알려주는 표시일 뿐 저희에게는 필요가 없습니다. 제가 이 카니발을 고민할 때, 도요타 시에나와 가장 많이 고민을 했었는데, 그때 시에나를 선택하지 않은 2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고속도로 전용차로를 탈 수 없는 점. 시에나는 7인승이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버스전용차도를 탈 수 없습니다. 하지만 카니발 9인승은 6인이상 탑승 시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가장 핵심인데, 3열에 독립좌석이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3열은 1자형으로 한 시트에 2명이 타게 되어 있는데, 아이들을 그렇게 붙여두면, 100% 싸우거나.. 분쟁이 생길 것을 우려해서.. 각자에게 독립공간을 만들어 주고자, 3열 독립좌석이 있는 카니발 9인승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두번째 장점은 위에서 잠시 언급한 버스 전용차도를 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희가 부모님까지 포함하면, 총 6명이 이동할 때가 종종 있는데, 아~ 정말 최강입니다. 전용차도를 타면 일단 내비게이션이 혼란스러워합니다. 예상시간 계산에 오류가 나거든요~ 이 느낌이 정말 좋습니다. 물론 수도권을 벗어날 때 버스들이 좀 위협하는 모양의 운전을 할 때가 종종 있기는 하지만,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세 번째는 쾌적한 실내 공간입니다. 카니발 내부는 정말 큽니다. 그러다 보니 쾌적한 실내공간이 보장이 됩니다. 선루프를 2개 모두 열고 창문도 열면 엄청난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죠~ 무엇보다 시골 캠핑 갔을 때.. 봄바람이 살살 불어올 때, 양쪽 문을 열어두고, 트렁크 문도 열면, 3열에 앉은 아이들은 "정말 최고"라고 외칩니다. 여기에 노래하나 틀어두면, 사춘기 제 아들은 최고의 만족감을 표현하죠~ 저도 3열에 앉아 의자를 젖히고 낮잠을 청하는데.. 춥지도 않고 따뜻한 햇살에 봄바람이 살살 불어오고~~ 아~ 정말 좋습니다.
네 번째는 주행 안정성입니다. 최근 많은 차들이 안전 주행에 대한 장치가 기본적을 들어가 있어서 이 부분은 대부분 동일할 것이라고 판단되는데, 스마트크루즈 기능이나, 차선보조 기능 등이 운전자의 안전과 피로도를 한껏 낮춰줍니다. 특히 스마트 크루즈는 왜 스마트 크루즈인지 여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지루한 고속도로 주행에서 스마트 크루즈를 켜두면, 안전한 운전을 보장하고, 잠깐의 부주의를 허락하면 안 되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알람과 앞차와의 거리조정, 속도조절을 알아서 해주니 정말 좋습니다.
4세대 카니발 9인승? 7인승 고민되시나요?
저는 9인승 강력 추천합니다. 패밀리카로 9인승을 구매하시면, 활용도가 높습니다. 단순히 내 가족만 탄다고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카니발 9인승이 있다? 이것은 여러 친구와 조인트도 가능하고, 아이들과 아이친구들도 태울 수 있고요. 여러모로 활용도가 정말 올라갑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큰 차가 최고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인기 만점의 아빠도 될 수 있죠.
절대로 고민하지 마시고, 꼭 9인승 카니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휘발유와 경유 둘 중에 고민하시나요? 저는 개인 적으로 카니발 경유와 휘발유 둘 다 타본 사람이고, (지금은 휘발유 3.5를 타고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기는 사용자의 입장에 따라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승차감이 좋고 부드러운 느낌을 선호하시면, 당연히 휘발유 차량을 선택하시고요. 그거 필요 없고 저렴하고 기름값도 싼 경유로 가자 하시면 경유차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장기적으로 보면 휘발유차량이 유리하실 것 같습니다.
경유와 휘발유 차량의 승차감 차이가 있나요? 네, 엄청납니다~ 그 피로도도 엄청 차이 납니다~ 아 이거는 둘 다 몰아보셔야 느끼시고, 둘다 5만~10만 이상 타보셔야 절실하게 느끼실 텐데... 정말 다릅니다! 경유차는 키로수가 올라갈수록 저희에게 아주 다이내믹 진동과 사운드를 주죠~ 물론 그게 좋다고 하면 어쩔 수 없지만요~^^
오늘은 갑자기 필이 꽂혀서 주저리주저리 써보았는데요~ 다음에는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하나씩 올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