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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대 카니발 가솔린 3.5 모델에 대해
4세대 카니발 가솔린 모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고유가 시대를 제대로 맞은 상황이데, 경유값이 가솔린 가격을 초과하는 기이한 현상이 정상으로 되는 상황이 되고 보니, 4세대 카니발 가솔린 3.5 모델 인기가 엄청나다.
지인들 통해서 중고로 내놓을 생각이 없는지 문의가 가끔씩 들어올 정도이다.
카니발 3.5 모델이 유독 관심의 대상이 된 이유가 무엇일까?
- 경유가격의 가솔린 가격 추월로 인한 상대적 가격 경쟁력 확보
- 차박 유행에 따른 RV 차량 인기
- 경유차 대비 뛰어난 주행성능 및 소음 감소
- 4세대 출시 이후 페이스리프트로 인한 디자인 개선
위의 4가지 이유로 인해 4세대 카니발 가솔린 3.5 모델의 인기가 높다.
여기에 첨언하자면, 7인승보다 9인승이 그 인기가 하늘을 찌른다고 한다. 그 이유는 바로 버스 전용차로를 이용할 수 있는 엄청난 특권이 부여되기 때문이다. 물론, 기본 조건인 9인승 차량에 6인 이상 탑승 조건이 달리기는 하지만, 가족여행에서 6인 태우고 다니는 것은 거의 보장이 되는 상황이라, 버스 전용차로의 운행 특권을 아주 훈장처럼 느껴진다.
4세대 카니발 가솔린 3.5 주행성능
해당 모델의 SPEC은 아래와 같다.
- 연료 : 가솔린
- 용량 : 3500 CC
- 전륜구동
- 9인승
- 등급 : 시그니처(최상위 등급)
이 정도의 SPEC을 보유한 해당 차량의 주행성능은 어떨까?
3500CC에서 느껴지는 힘과 부드러움이 앞선다. 기존 2000CC를 갓 넘었던 기존 경유 9인승 차량과 달리 3500CC의 힘은 과하다 할 정도로 느껴지고, 그 힘이 부드러움으로 연결되는 앞도적인 현상이 느껴진다.
물론, 차량이 9인승이다 보니, 기본 묵직한 느낌은 그대로 갖고 있어, 그 힘과 부드러움이 잘 어우러진다.
고속도로에서 치고 나가는 힘과, 가속이 붙은 상태에서 이어지는 부드러운 진행력. 4세대 카니발 3.5 가솔린 모델이 가진 주행성능이다.
또한, 스마트 크루즈 기능의 부드러운 연출력이 고속도로 주행에 아주 편안함을 더해준다.
앞차와 이 적정거리 유지 및 감속 그리고 가속 부분 등이 정말 부드럽다. 다만 출발 시, 사람이 가속하는 것 대비 속도 증가율이 세팅값이 낮은지 조금 답답한 느낌이 있지만, 3초 후면 이내 제 속도가 붙어 아주 시원스럽게 주행하게 된다.
4세대 카니발 일반주행과 크루즈 주행시 효율성 비교 분석
이번 주말을 지나면, 제 카니발 가솔린 시그니처 모델도 100,000km를 넘습니다.(다음 주 중에 인증숏 올리겠습니다.) 수많은 고속도로 주행도 해보고, 다양한 운전환경에서 주행해 보니, 일반주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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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대 카니발 연비에 대해
첫 글에서 4세대 카니발 가솔린 3.5 모델의 고속도로 주행 연비에 대한 글이 있다. 안 보고 오셨다면.. 밑에 링크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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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약 77,000 KM 정도를 주행한 상황이라, 고속도로, 시내주행, 시골길 등 안 가본 곳이 없다.
여러 다양한 상황의 연비 정보를 갖고 있어 앞으로도 계속 연비 이야기를 풀어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4세대 카니발 3.5 가솔린 시그니처 9인승 모델의 구매 관심이 있으신 분은
언제든지 문의하셔서 궁금증 해소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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